[부산의 별미] 부산 명지 갈미조개 샤브샤브/갈삼구이 - 만호횟집

2016. 5. 22. 19:38여행,맛집,생활정보/맛집 정보



반응형

[먹어본 이야기]

 

 

명지 갈미조개 샤브샤브 - 만호횟집

 - 아는 사람만 아는 부산의 별미 -

 

 

부산하면 생각나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요? 

돼지국밥, 냉채족발, 밀면 등등... 수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는 갈미조개를 소개하려 합니다. 갈미조개는 낙동강 하구지역에서 많이 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명지에 갈미조개를 잡아서 싱싱하게 샤브샤브로 해 먹을 수 있는 집들이 몇 있지만 그중에서 추천받은 만호횟집을 방문했습니다

 

부산 살면서도 명지쪽으로 갈일이 별로 없었는데 ㅎㅎ 갈미조개 샤브샤브를 먹으러 명지까지 오다니 ㅎㅎ

 

 

 

먼저 위치는 여깁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 1532-14 명지선창회타운에 있습니다

 

 

 

 

 

 

 

 

 

명지선창회타운 앞과 뒤로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걱정은 없구요 ㅎ

만호횟집은 2층에 있어서 낙동강 경치는 조망할 수 있습니다. 만호횟집에 들어서는 순간 색다른점을 못 느끼겠더라구요 ㅎㅎ

그냥 일반적인 횟집스타일입니다ㅎ 그래도 추천받아왔으니 일단 기대를 하고 주문합니다

 

갈미조개 샤브샤브 대,중,소 기준으로 6만원, 5만원, 4만원입니다.

 

 

 

 

 

 

처음에 기본육수가 담긴 전골냄비가 나오는데 뭐 특별하게 든게 없어서 약간은 실망 ㅎㅎ

그러나 먹다보니 갈미조개 특유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게 기본육수 심심하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기본적인 상차림은 이렇게 나오구요 ㅎ

 

 

 

 

 

 

드디어 갈미조개가 나왔습니다. ㅎㅎ 생각보다 양이 작은거 아냐라고 생각이 드는데 먹다보면 은근히 배가 부릅니다. ㅎ

그리고 나중에 볶음밥도 해먹야 하니까요 ㅎ

 

참고로 갈미조개는 산란을 앞둔 1~3월이 제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먹어도 쫀득함 식감과 샤브샤브의 시원한 육수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갈미조개 알아보기

 

 

 

 

 

 

 

 

 

새부리 모양의 조개 ㅎㅎ

예전에 시골에서 갈매기조개라고 들었는데... 아무튼 갈미조개 샤브샤브는 시원한 육수에 쫄깃한 식감 ㅎㅎ

먹으면 먹을수록 은근히 중독성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육수가 찐해지면서 풍미를 더합니다. ㅎ

갈미조개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칼국수에 볶음밥까지 해서 마무리 ㅎㅎㅎ

 

명지 만호횟집에서 갈미조개 샤브샤브를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부산에도 이런 맛집이 있다니 감동 ㅎㅎ 샤브샤브에 버섯과 매운고추를 기호에 따라서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ㅎ

다음에도 갈미조개를 먹으로 올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