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도 요령이 있어야지

2015. 7. 9. 20:59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마케팅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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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 본 이야기]

 

[facebook]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페이스북은 타이밍이 중요해 -

 

 

 

수 많은 마케터의 고민은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율적으로 전달 할까? 입니다.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유효적절하게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는 툴 들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도 타겟팅 툴을 활용해서 세분화된 고객들에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분별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냐?

그건 아니겠죠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자료들을 바탕으로 어떤 타이밍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자료 출처 : https://blog.kissmetrics.com/science-of-social-timing-1/

 

1. 공유하기는 토요일에 가장 높은 비율을 보이고 있다

주말 여가 시간에 페이스북을 하는 시간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겠습니다.

진정한 마케터라면 주말에도 일할 각오가 되어있는가? ㅎㅎ 

 

2. 정오 12시에 가장 높은 비율로 공유하기가 일어난다

점심시간등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페이스북 공유가 일어난다

한국의 경우에는 출퇴근 시간인 오전 8시전후 오후 6시전후를 활용하는것도 유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포스팅 빈도는 일일기준 0.5회이다

이틀에 한번정도 글을 올리면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팸성 글을 계속 올리면 광고로 인식되어 회피율이 높아지겠죠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자료 출처 : http://www.rakacreative.com/blog/social-media/best-time-to-tweet-and-post-to-facebook-infographic/

 

1. 수요일 오후 3시에 가장 많은 클릭이 일어난다.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의 셀프 힐링타임이 수요일 오후 3시인것 같습니다 ㅎ

 

2. 링크를 포함한 게시글은 주중 오후1시에서 4시 사이에 게시하면 웹사이트 방문율을 기대할 수 있다.

 

 

3. 페이스북 트래픽은 오전 9시에 증가했다가 오후 4시 이후에 점점 줄어들기 시작한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http://www.quicksprout.com/2015/01/02/what-are-the-best-times-to-post-on-social-media/

 

 

1. 오후 1시에 가장 많은 공유(쉐어)를 얻을 수 있다.

2. 오후 3시에 가장 많은 클릭이 발생한다.

3.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 사이에 게시하면 좋다.

 

 

기업 페이스북 마케팅을 운영하는 마케터라면 요령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사용자의 페이스북 사용패턴을 분석하여 이를 기초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분명 마케팅 목표에 근접할 수 있을 것 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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