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코스] 부산 광안리 수변공원 '부산여행 100배 즐기기'

2015. 5. 2. 00:22여행,맛집,생활정보/여행 정보



반응형

 

 

 

[부산여행코스] 부산 광안리 수변공원 '부산여행 100배 즐기기'

- 광안리 현지인이 추천하는 깨알 같은 팁-

 

 

 

 

관광주간으로 해외로 국내로 유명관광지로 여행을 떠나고 있고,

이제라도 어디놀러갈까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은 위해서 부산 광안리 수변공원을 소개합니다. ㅎ

 

수변공원은 이미 유명한곳이지만 알찬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먼저 광안리해수욕장 입구에서 부터 시작해 봅시다

 

 

 

광안리 해수욕장 입구입니다.

광안대교가 정면으로 보이고 만남의 장소이지요

여름만되면 해변가에 앉아서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날씨가 많이 따듯해지니 사람들로 북적이기 시작하네요

 

 

 

 

 

 

 

 

미래의 슈퍼스타들도 있습니다.

감미로운 목소리의 노래를 잠시들어보면서 광안리해수욕장의 바다내음도 느껴보시길 ㅎ

이런게 한강하고 다른 부산여행의 묘미이기도 합니다

 

 

 

 

 

 

 

 

작은 광안리 불꽃축제도 볼수 있습니다 ㅎㅎ

여행객들이 여기저기서 폭죽을 터트리고 있으니 잠시 구경해 보시구요

폭죽연기로 살짝 뿌옇네요 ㅋ

 

 

 

 

 

 

 

그리고 광안리 바다를 정면으로 봤을때 왼쪽으로 가면 광안리 수변공원으로 갈 수 있습니다.

 가는길에는 프렌차이즈 커피숍들이 있습니다.

커피빈, 파스쿠찌, 스타벅스, 엔젤리너스 등등..

 

여기서 깨알같은 팁!

보통 타지역에서 오신다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실텐데,

광안리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광안리 수변공원까지 걸으로 약 20~30분정도 걸립니다

택시를 타고 수변공원을 가셔도 됩니다.

그러나 해변을 걸어보는것을 추천합니다 ㅎ

 

 

 

 

 

생선 조형물이 있는 여기가 민락회타운입니다.

광안리 회 하면 여기를 가장먼저 떠올리죠 ㅎ

 

민락회타운 1층에서 활어를 사고 위에있는 횟집에서 가서 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횟집이 주목적이라면

차라리 바로 횟집에가서 회를 주문하는게 제대로 대접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할 곳은 광안리 수변공원이니 회를 썰어서 수변공원으로 갑시다 ㅎㅎ

 

 

 

 

 

 

 

광안리해수욕장에는 이미 사람들로 가득하네요

아직은 여름이 아니라서 그런지 빈자리가 많지만 여름에는 꽉찹니다.

 

우스개소리로

부산에는 3곳의 야외술집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랭킹으로

1위는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사직야구장 ㅎㅎ

2위는 해운대해수욕장

3위가 광안리해수욕장 입니다

 

 

 

 

 

 

 

 

 

 

그리고 광안리 해수욕장 곳곳에는 작은 공원들이 있습니다.

민락해변공원이 이번에 준공했다고 현수막도 걸려있네요 ㅎㅎ

 

 

 

 

 

 

 

 

 

 

 

여기는 민락해변공원입니다. 나무 데크로 아담하게 잘 꾸며 놨네요

그런데 태풍이라도 오면 바닷물로 나중에 나무가 썩지는 않을련지 ㅠㅠ

나중에 세금먹는 하마가 되지 않길 기원해 봅니다 ㅠ

 

 

다시 본론으로

수변공원까지 가기 싫다는 분들은 여기서 간단하게 맥주한잔 즐기셔도 되겠네요

그러나 여기서 부산여행을 마무리 한다면 하수가 아니겠습니까? ㅎ

 

계속 갑시다 이제 수변공원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광안리해수욕장 해변끝까지 왔습니다.

표시판이 왼쪽으로 가라고 알려줍니다 ㅎㅎ

 

 

 

 

 

 

주차타워에 왠 어르신얼굴?이 그려져 있는곳을 향해서 쭉쭉!!! 걸어갑니다.

 

 

 

 

 

 

 

 

 

 

여기서 깨알같은 팁 하나더!

이제 슬슬 광안대교가 가까이 보입니다.

이미 야외에서 술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기도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광안리 수변공원보다는 덜 북적거리기 때문에 소규모로 왔다면 추천합니다. ㅎ

옆에가 바로 어촌 항구입니다.

부산에서 이런곳을 볼 수있다니 ㅎㅎ 약간 색다름이 느껴지기도 하구요

 

 

 

 

 

 

 

 

 

역시나 회를 파는 회센타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여기서도 싸게 회를 구입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는 여기서 회를 구매합니다. ㅎㅎ

절대로 이해관계가 있는건 아닙니다 ㅎㅎ

 

 

참고로

예전에는 여기가 바다여서 아침이면 어업을 나갔던 배들이 들어와서 아주 싼가격에 회를 구입할 수 있었어요

지금의 이 일대가 매립지입니다 ㅎ

 

 

 

 

 

 

 

그리고 팁! 하나더

그리고 조금더 걸어가면 포장마차촌이 나옵니다.

다음에 별도로 포스팅할 핫플레이스 중에 하나입니다!

 

인근에 활어, 조개등 직판장이 있어서 살아있는 조개를 싱싱하게 구이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예인들도 자주 오는 핫플레이스입니다

 

 

 

 

 

 

 

 

 

이제 다왔습니다. 헉~헉! 바로 앞이 광안리 수변공원 !!!

 

 

 

 

 

 

주차장이 있기는 하지만 저녁이나 주말이면 거의 만차입니다.

차가 하나 나오면 한대씩 들어가기 때문에 주차할려면 꽤 오랜시간을 대기해야합니다.

그래서 인지 주변에 불법주차하는 차들이 가득합니다.

 

 

 

 

 

 

 

주차장 옆쪽으로도 수많은 횟집들이 쫙~있습니다.

여기도 괜찮은 횟집들이 많으니 잘 검색해보고 가셔도 됩니다 ㅎ

 

 

 

 

 

 

 

이제 드디어 수변공원입니다. ㅎㅎ

광안대교를 배경삼아 바닷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니

술이 쫙 땡길지도 모르니 조심하시구요 ㅎㅎ

 

광안대교가 45도 정도 측면으로 보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뷰 입니다. ㅎㅎ

지금도 사람이 많지만 한여름이면 자리 잡는거도 일입니다.

 

여기가 광안리 수변공원으로 가장 부산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곳이기에

부산여행코스로는 꼭 추가하길 추천합니다.

 

광안리 현지인이 추천하니 믿고 가셔도 되지 않겠어요 ㅎㅎ

혹시나 맘에 안들어도 욕하지 마세요 ㅠㅠ

 

그리고 큰바위 하나가 있는데

태풍 때 파도에 넘어온거라고 하네요 ㅎㅎ

파도가 얼마나 컸으면 -_-

 

 

 

 

 

 

 

 

 

수변공원 인근에도 횟집이 있고 활어를 썰어파는 곳들이 있습니다.

2~3만원 정도면 횟한접시 정도는 충분히 먹을 수 있구요

 

주변 슈퍼에서 주류 및 간단한 안주거리를 바로 살 수 있습니다.

치킨집 아저씨들이나 배달하시는 분들이 계속 지나다니니 바로 주문 할 수도 있습니다.ㅎ

 

 

 

 

 

 

 

 

다시 봐도 광안대교가 이쁘네요 ㅎㅎ

 

 

여행을 다니다 보면 낮에도 볼거리가 많지만

해당 지역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밤에만 볼 수 있는 곳을 추천합니다.

 

부산여행을 하면서 가장 부산다운, 부산스러운 곳이 바로 광안리 수변공원이 아니겠나 싶네요

가족 단위, 친구들, 연인들 모두가 사랑하는곳이 바로

부산 광안리 수변공원입니다.

 

 

 

 

위치는 바로 여깁니다

 

 

 

그럼 끝으로 여기서 많은 추억을 만들어 보는것도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