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황령산 벚꽃길 & 가벼운 황령산 등산코스

2015. 4. 4. 18:01여행,맛집,생활정보/여행 정보



반응형

 

 

 

[여행,등산정보] 부산 황령산 벚꽃길 그리고 황령산 등산코스

-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벚꽃 구경 -

 

 

 

 

 

벗꽃이 만발한 봄!

진행군항제를 가자니 수많은 자동차들의 행렬을 뚫고 갈 용기가 나지 않아

부산에서도 손꼽히는 벚꽃길인 황령산 벚꽃길을 올라봤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 벚꽃길을 달려보는것도 좋지만..

천천히 가벼운 등산을 하면서 벚꽃을 구경하고자 합니다. ㅎㅎ

 

 

 

 

 

 

 

 

 

 

남천동 맥도날드 길건너편 뚜레쥬르 골목으로 천천히 걸어 올라오가다

중앙교회를 지나면 등산로 초입이 보입니다.

 

여기서 부터 금련산 청소년수련원까지 천천히 걸어가도 20분이면 넉넉합니다.

등산코스도 완만해서 전혀 힘들지 않구요

 

 

 

 

 

 

 

금련산 벚꽃길 차로쪽에 핀 벚꽃들도 예쁘지만

벚꽃을 느근하게 즐기고 싶다면 금련산청소년수련원 안에 핀 벗꽃들을 보시길ㅎㅎ

 

 

 

 

 

 

 

 

길을 따라 조금더 올라가면 청운정이 보입니다.

여기가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를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는 뷰가 나옵니다

 

 

 

 

 

 

 

 

 

청운정에서 보이는 뷰!!!

 

황령산 벚꽃과 함께 보니 더 예쁘네요

광안리불꽃축제를 여기서 본다면 최고일것 같습니다. ㅎㅎ

광안리불꽃축제 명당자리로 찜! 했습니다

 

 

 

 

 

진해군항제에서 보는것과 여의도윤중로에서 보는 것과 큰차이는 없네요 ^^

어디서 보든지 봄을 느끼기에는 최곱니다.ㅎ

 

 

 

 

 

그리고 청운정에서 내려와 금련산 천문대쪽 전망대에서 본 뷰!

여기가 광안대교 거의 중앙이겠네요

 

 

 

 

 

 

 

 

그리고 다시 남천동으로 내려가는것이 아니라

광안동쪽으로 내려갈 수 있는 등산로가 있습니다.

 

 

 

 

 

 

 

 

 

 

 

 

 

 

 

수영정쪽으로 갑니다.

수영정은 국궁장입니다. 전통활을 쏠 수 있는곳!

 

 

 

 

 

 

 

산불감시소 교차점에서

다시 수영정, 동아중학교 방향으로 갑니다.

 

 

 

 

 

 

 

 

 

 

 

조금 내려오면 수영정이 보입니다.

여기서부터는 날아오는 화살을 요리저리 피하면서 후다닥! 지나가야 합니다.

늦게갈 경우 화살에 맞을려나 ㅋㅋㅋ(농담ㅋ)

 

 

 

 

 

 

내려오면 나무데크가 보이고 여기서 부터는 이제 주택가입니다

황령산 등산코스는 끝이구요

 

물론 광안리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한다면 여기서 부터 시작해도 됩니다.

광안리에서 금련산청소년수련원까지 약 20분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가벼운 산책수준ㅎㅎ

 

여기서 부터 황령산 봉수대쪽이나 헬기장까지 가셔도 무리없겠네요 ㅎ

 

 

 

위치는 여깁니다. 수영중학교에서 호암로29번길로 올라오면 됩니다

 

 

 

 

 

 

 

등산로를 나오면 바로 이런 알록달록한 무지게색 계단이 보이네요 ㅎ

 

 

 

 

 

화살표쪽으로 내려오면 복잡한길은 끝이네요

이제 쭉쭉내려오면 광안리 지하철역쪽입니다.

 

 

 

 

 

 

 

 

가벼운 산행이지만

그래도 체력소모를 했으니 당분을 보충해야겠죠? ㅎㅎ

 

부산에서 인기있는 케익전문점중에 하나인 정항우케익에 들려서 케익 구매 ㅎㅎ

 

 

 

 

 

 

 

곧 먹어주마 ㅋㅋ

 

 

 

 

 

 

 

커피도 한잔 내려서 준비하고 먹어줍니다. ㅎㅎ 

 

 

 

 

 

케익하나 40그램에 129 칼로리

작은놈이 대단합니다 -_-

 

아무튼

 

 

부산 황령산 벚꽃길에서부터 시작해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을 지나 광안리해수욕장쪽으로 황령산 등산코스를 소개했습니다.

쭉 걸어봐도 2시간이면 넉넉한것 같네요

벚꽃도 구경하고 등산도 하고 케익으로 입을 즐겁게 ㅎ 이게 광안리 라이프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