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잘하는법 - 인터넷마케팅 용어를 먼저 알자!

2013. 9. 26. 23:44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마케팅 자료



반응형

 

 

인터넷마케팅 잘하는법 4번째 포스팅입니다.

 

인터넷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인터넷이란 무엇인지 스스로 학습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인터넷상에 무수히 많은 정보들을 찾았는데,

도통 어떤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꼭 보시길 권합니다.

인터넷마케팅의 기본적인 용어를 알아야 앞으로 제가 어떤 얘기를 하는지 이해가 가겠죠? ^^

 

인터넷을 좀만 검색해보면

인터넷마케팅관련 용어들의 정보는 찾을수 있을겁니다. (참고로 제가 하는 포스팅은 하나부터 열까지 다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스스로 찾아서 학습하는 방법 또한 인터넷마케팅 고수가 되는 길임을 잊지 마세요!)

 

각설하고 다시, 이런 용어들을 언제 적용하는지를 좀더 쉽게 도식화 하였으니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부과적인 얘기를 하겠습니다.

 

인터넷마케팅을 하면 제일 많이 듣는 단어가 전환(컨버젼, conversion)일것입니다.

인터넷마케팅 실무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기도 하지요

이거에 목숨걸어야 밥벌어먹고 살겠죠ㅠㅠ

 

다시,

전환이 일어나는 플로어를 봅시다.

광고가 유저에게 노출이 되고 유저는 해당광고에 관심을 가지는 액션의 하나로 클릭을 하게됩니다.

클릭 이후 제품 및 서비스에 만족으로 하고 구매(전환)로 이어지는 구매행동패턴을 보이게 됩니다.

 

여기서 노출(임프레션,impression), 클릭(click), 전환(conversion) 이라는 용어를 이해하고 가야합니다.

 

그리고 측정단위로 볼수 있는것이 클릭율과 전환율입니다.

얼마만큼 유저에게 노출하여 얼마만큼의 클릭이 일어 났는지를 비율로 나타낸것입니다.

노출=돈(monet) 입니다. 작은 노출로 많은 클릭을 이끌어 내는것이 마케팅능력이라 할수있겠죠! 

 

그리고 광고비단위로 볼수 있는 것이 노출단가, 클릭단가, 전환단가입니다.

노출단가 - 유저에게 1000번을 노출시키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얼마인가?

클릭단가 - 유저가 한번클릭 했을때 발생하는 비용이 얼마인가? 

전환단가 - 유저가 클릭이후 구매로 까지 이어지기 까지 발생하는 비용이 얼마인가?

 

 

끝으로 전환이 일어나는 플로어를 이해하고 측정단위와 광고비단위에 대한 용어를 이해하면

인터넷마케팅을 입문할 준비는 되었습니다.

 

 

 

 

<추가 용어 설명>

 

전환율

conversion rate / 웹사이트 방문자가 제품 구매, 회원 등록, 뉴스레터 가입,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등 웹 사이트가 의도하는 행동을 취하는 비율.

 

 

CPC

Cost per Click / 노출에 관계없이 한번 클릭이 일어날 때마다 책정된 가격이 소진되는 종량제 광고.

 

 

 

CPM

Cost per Mille. 의 약자로 최초 의미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었으나, 현재 일반적으로 월 정액제 광고라는 의미로 사용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고 돌아온 사용자가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이벤트 참가, 구매 등)를 할 경우마다 지불하는 광고비, 또는 그러한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CTR

Click-Though Rate / 광고의 노출횟수 대비 클릭수를 의미하는 말로, 광고가 방문자에게 노출된 횟수 중 몇 번의 클릭이 일어났는지를 나타내는 백분율.


ROI

Return On Investment / 투자수익률로 광고를 집행할 때 1원의 비용으로 얼마의 이익이 발생했는지를 나타냄.

 

 

 

PV

Page View / 홈페이지에 들어온 접속자가 둘러본 페이지수로, 해당 웹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 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

 

 

UV

Unique View / 일정기간 동안에 특정 사이트에 1회 이상 방문한, 중복되지 않는 검색 사용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