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DN) 배너사이즈별 노출비율과 모바일 성장

2013. 8. 15. 01:09인터넷&마케팅&블로그 팁/마케팅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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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워즈를 운용하는 광고주와 

애드센스를 운용하는 블로거의 고민중의 하나가 무엇일까요?

 

과연 어떤 배너사이즈가 노출비중이 높을까? 

광고효과가 있을까? 

수익이 높을까?에  대한 의문일 것입니다.

실재로 애드워즈에서 광고를 운용하고도 있으며, 애드센스를 운용하고  있기에 매일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발표한 자료를 기반으로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소된것 같아 포스팅을 합니다.

 

 

 

https://docs.google.com/viewer?url=http%3A%2F%2Fwww.google.com%2Fdoubleclick%2Fpdfs%2Fdisplay-business-trends-publisher-edition.pdf

 

구글에는 현재 11개의 사이즈를 운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추가로 지역별로 상이한 배너들이 더 있습니다.

 

자료를 기준으로 보면 300x250 배너가 33%로 가장 높은 노출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728x90 배너가 32%를 보고 있구요

참고로 구글네트웍의 전체적인 비율이므로 국내의 현황과는 다소 차이가 있는것으로 보이지만 참고 자료로는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결과적으로 볼때

분명 광고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체감적으로 상기의 2개 배너가 노출 비중이 높을 것으로 봅니다.

그리고 블로거들의 수익 또한 상당부분이 상기의 배너에서 나오지 않나 생각됩니다.

 

그리고 성장율 또한 높은수치로 늘어나고 있으니 광고효과의 개선이 예상되는 부분도 있구요

 

모바일 시장의 성장

추가로 봐야할것은 320x50배너의 성장폭에 주목해야 된다는것입니다.

노출 비중으로 봤을때는 1%로 낮은 수치이지만 성장폭이 크다는 것.

 

전세계적으로 모바일 디바이스의 성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한 광고시장 또한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죠!

 

그럼 상위60%를 차지하는 배너와 새롭게 부상하는 모바일 배너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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